본문 바로가기

치아건강 상식

잇몸내려앉음, 문제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잇몸내려앉음, 대수롭지 않게 넘길수도 있지만 정말 문제가 안될까요?

 

지긋지긋한 잇몸병!

많이들 앓고 계신 질병으로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크게 알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ㅠㅠ

특히 잇몸 내려앉음 증상이 나타나는 잇몸병은 40대 이후외에도 20대~30대의 젊으신 분들도

잇몸이 내려가고 치아뿌리가 드러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잇몸내려앉음 문제가 됩니다!

 

 치아를 지탱해주는 지반인 잇몸의 건강에 따라 치아유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스니다.

지반이 약한 땅에서 건물이 오래 서있지 못하는 것과 같이, 잇몸건강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치아도 무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계속 진행된다면 발치까지 해야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잇몸치료는 어떤 사람들이 받아야할까요?

 

 

- 피곤하면 잇몸이 붓고 붉게 부풀어 오르는 경우

- 양치질을 하면 피가 나오는 경우

- 음식물을 씹거나 자극을 주면 시리고 아픈 증상이 있는 경우

- 잇몸 내려앉음으로 치아 뿌리가 노출되고,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는 경우

 

 

- 위와 같은 치주질환이 있으신분

- 잇몸 내려앉음 증상으로 잇몸의 높이가 낮고 통증을 느끼는 경우

- 치아가 흔들려 임플란트를 권유받으신 경우

 

 

 

 

 

잇몸치료 어렵고 복잡한가요?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마취/절개등의 과정 없이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잇몸 내려앉음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주염의 원인이 되는 염증과 세균을 레이저가 선택적으로 조사하여 치료하는 기법으로 치주치료가 진행됩니다.

 

 

 

 

 

 

치주질환은 투명한치과를 찾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