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4

(5)
자일리톨 충치예방효과? 자일리톨 충치예방효과? 자일리톨껌이 진짜 충취 예방에 도움이 될까요? 자일리톨이란 충치 예방용 감미료로 원료는 자작나무나 떡갈나무 등에서 추출되는 자일란과 헤미셀룰로즈 입니다. 자일리톨은 설탕과 같은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설탕의 약 75%정도밖에 되지않으며, 입안에서 녹으면서 단맛과 동시에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입안에는 뮤탄스균이라는 균이 존재하는데, 자일리톨이 이 균이 충치를 발생시키는 것을 예방해주는 약할을 해줍니다. 이때 자일리톨꺼믈 씹게 되면 뮤탄스균이 자일리톨을 설탕으로 착각하여 이를 섭취하여 발효를 시키려고 하지만 발효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시 배출시키게됩니다. 이와같은 현상을 반복하면서 뮤탄스균의 활력을 떨어뜨려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자일리톨은 언제..
임플란트 관리법 임플란트 관리법 치아를 상실했을 경우 임플란트를 삽입해 본래치아가 하던 역할을 대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비교적 높은 성공률울 보이고 사용감도 편리해 틀니나 브릿지보다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평균 10년 정도 사용이 가능한것으로 알려진 임플란트는 평상시 어떻게 관리해 주냐에 따라서 10년 이상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딱딱한 음식은 금물!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반복적으로 씹거나 이를 악 무는 습관, 이를 가는 잠버릇은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일반 치아에도 충격을 주어 균열을 유발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철물을 받치고 있는 지주대가 부러지거나 풀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마른오징어나 쥐포 등 질기고 딱딱한 음식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고 생활, 수면습관을 개선하여 충격이 가..
임플란트 정기검진 임플란트 정기검진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임플란트 후 가장 중요한 사후관리! 소홀히 하고 계신건 아니겠죠?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여 식립한 이믈란트 그동안의 불편함이 해소되어 치아 걱정은 아예 하지 않고 안심하고 계신가요? 임플란트식립은 수술도 중요하지만 그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임플란트 수명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해 임플란트를 다시 식립해야 하는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사후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것은 정기검진을 빠지지 않고 제대로 받는것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검진 주기는? 보통 3개월, 6개월, 1년의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서면야간진료치과 서면야간진료치과 투명한치과는 야간에도 진료합니다!
자기치아 살리기 자기치아 살리기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임플란트를 시행하기전 자기치아를 살리는 마지막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신경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치료란 충치나 다른 손상으로 인해 치아 곳곳에 신경혈관 조직이 노출되거나 염증이 생겼을때 신경을 제거하고 생체 적합한 재료로 채워 넣는 것을 말합니다. 투명한치과는 최대한 치아를 뽑지 낳고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보존해드립니다. 신경치료는 해당 치아에만 국소 마취하여 진행하는 진료입니다. 가장 원칙적이고 꼼꼼히 치료를 진행하는 투명한치과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