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37)
뼈이식 임플란트 종류와 장단점 뼈이식임플란트 종류와 장단점 임플란트라고하면 구조나 기능, 심미적인 면에서 자연치와 매우 흡사해 자연치를 상실한 뒤 시술할 수 있는 가장 탁월한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짧게 말하자면 소실된 영구치를 대신 할 수 있는 가장좋은 대체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랄 잇몸뼈에 나사모양의 티타늄 식립체를 심고 식립체가 뼈에 잘 유착되면 이를 보철물과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임플란트는튼튼한 잇몸뼈가 지지대가 되기때문에 임플란트 식립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잇몸뼈에 문제가 있다면 잇몸뼈를 이식해야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실된 후에 시간이 많이 경과하면 자연스레 잇몸뼈가 흡수되어 잇몸뼈가 약해지고 얇아집니다. 혹시 잇몸뼈가 약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약한 경..
부산교정 교정의 단계는? 부산교정 교정의 단계는? 교정치료는 사람마다 치료계획이 모두 다른데요 그래도 큰 틀속에서 교정치료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치아교정의 단계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첫번째 단계는 치과에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는것입니다. 정밀검사를 받아야 치료계획을 정확히 수립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과정은 장치를 부착 후 펴기 과정이 진행됩니다. 펴기과정은 불규칙한 치아들을 바르게 배열을 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가장 눈에 띄는 변화가 생기는 단계입니다. 세번째 치아교정 단계는 당기기입니다. 치아배열이 어느정도 끝나면 당기기를 하게 되는데 이때 파워체인이나 스크류와 같은 장치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번재 단계는 마지막으로 교합 마무리입니다. 주로 교정용 고무줄 사용을 하는 치아교정 단계로 교합과 중심선을 맞추면서 마무리를 하..
부산교정치료 투명한치과 부산교정치료 투명한치과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오랜 시간과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충분히 고려해야할부분이 많은 교정치료인데요 투명한치과의 교정은 어떻게 다를까요? 치아와 동거동락할 운명이라면 환자에게 맞는 장치 선택이 필수며 우선사항입니다. 다양한 교정치료가 가능한 치과인지 먼저 확인하세요 투명한치과는 진료과목도 다양해 치과를 옮길 일이 없습니다. 심미보철에 신경치료는 물론 사랑니 발치까지! 모든 진료가 가능하니다.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철저한 분석 후 정확한 진단만을 고집하니 진료비용 또한 합리적입니다 교정은 심미적기능과 저작작용을 위해 진행하는 치료이므로 치아의 모양 치열에 따라 교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스마일라인 부산 서면 투명한치과에서 진료하세요!
부정교합이란? 부정교합이란? 아래위 턱의 치아가 가지런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으로 맞물리지 않는 상태입니다. 부정교합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유전적인 영향이 큰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아의 모양이나 크기, 환경적영향, 좋지않은습관, 선청성 장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가능한 원인들을 세분하여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치아 크기와 턱 크기의 부조화 2) 아래 위 턱의 크기와 형태의 부조화 3) 치아 수의 이상 4) 치아의 맹출 이상 5) 유치의 조기 상실 6) 유년기의 좋지 않은 습관 7) 선천성 기형 8) 외상에 의한 턱뼈 손상 그 밖의 머리와 턱, 혀의 위치에 따라 치아의 배열이 달라지면서 부정교합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1) 상악 돌출 2) 덧니 3) 개방교합 4) 과개교합 5) 반대교합 6) 회..
칫솔관리법 칫솔관리법 관리하지 않은 칫솔을 사용하는것은 세균범벅인 칫솔로 입안을 닦는것과 동일합니다. 칫솔관리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한컵에 여러개의 칫솔을 모아두면 안됩니다. 한컵에 여러개의 칫솔을 두게되면 칫솔 머리부분이 서로 닿아서 세균을 옮기기 쉽습니다. 충치 유발균, 치주질환 유발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균들이 칫솔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칫솔 보관함은 개별적으로 칫솔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어야합니다. 2. 칫솔을 항상 건조하게 유지하기 칫솔은 습도 높은 화장실에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습도가 높다는것은 세균 번식이 쉽다는 것으로 화장실 자체를 건조하게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에 칫솔을 건조한상태로 유지하기위해서 물이 잘 튀지않는 위치에 보관하고 칫솔을 꽂아두기 전에 티슈나 수건으로 칫솔모를 ..
임신중 치과치료? 임신중 치과치료?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임신중 입덧이나 호르몬 변화 혹은 활발한 신체활동이 힘들어지면서 구강관리가 소홀하게되어 치아건강에 위협을 주는데요 임신중 치과치료 가능할까요? * 임신초기 3개월 * 조기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치과치료 뿐만 아니라 다른치료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임신중기 * 발치나 임플란트 등 치료는 가능하지만 소염제, 항생제 등 약을 먹어야하는 경우라면, 치과원장님과 상담 후 결정해야합니다. * 임신말기 * 출산까지는 치료를 미루는것이 좋습니다. 치과치료는 진료의자에 누워 치료를 받기 때문에 혈압저하 혹은 스트레스로 인해 태아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진료 시간은 짧게하고 중간중간 쉬어가며 진료해야합니다. 방사선 촬영 괜찮은가요? 1일 권고..
금이 간 치아? 금이 간 치아?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치아는 우리 인체중 단단한 조직이지만, 도자기나 유리에 금이 가듯 치아에도 금이 가는 경우를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치아 금의 원인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 딱딱한 얼음, 아몬드 등을 깨어먹거나 질긴 오징어 등을 씹다보면 치아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균열이 갑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치아에 물리적인 힘을 가하는 경우, 이갈이나 이를 악무는 습관등이 치아에 금이 가는 이유로 대표적입니다., 초기에는 음식을 씹을때 순간적으로 불편하거나 약간의 통증만 있지만 점점 균열된 부위가 확장되면 뿌리까지 진행되고 가만히 있어도 시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게 됩니다.
덜아픈 스케일링 덜아픈 스케일링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칫솔질 만으로는 구강 안틈속 세균을 모두 제거하지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음식찌꺼기와 입속 세균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치태, 치석은 각종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이런 치태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을 스케일링이라고 합니다. 잇몸염증이 심한 분들은 잇몸이 민감한 상태라 스케일링시 통증이나 시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일시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투명한치과는 대표원장님의 다년의 경험으로 편안한 시케일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아 틈 속 세균까지 관리하여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단계 마취를 시행하여 고통또한 덜어드리는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