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7

(3)
금이 간 치아? 금이 간 치아?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치아는 우리 인체중 단단한 조직이지만, 도자기나 유리에 금이 가듯 치아에도 금이 가는 경우를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치아 금의 원인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 딱딱한 얼음, 아몬드 등을 깨어먹거나 질긴 오징어 등을 씹다보면 치아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균열이 갑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치아에 물리적인 힘을 가하는 경우, 이갈이나 이를 악무는 습관등이 치아에 금이 가는 이유로 대표적입니다., 초기에는 음식을 씹을때 순간적으로 불편하거나 약간의 통증만 있지만 점점 균열된 부위가 확장되면 뿌리까지 진행되고 가만히 있어도 시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게 됩니다.
덜아픈 스케일링 덜아픈 스케일링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칫솔질 만으로는 구강 안틈속 세균을 모두 제거하지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음식찌꺼기와 입속 세균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치태, 치석은 각종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이런 치태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을 스케일링이라고 합니다. 잇몸염증이 심한 분들은 잇몸이 민감한 상태라 스케일링시 통증이나 시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일시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투명한치과는 대표원장님의 다년의 경험으로 편안한 시케일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아 틈 속 세균까지 관리하여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단계 마취를 시행하여 고통또한 덜어드리는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잇몸병증상 잇몸병증상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잇몸병 즉 치주질환이라고도 불리는 잇몸 질환은 치아의 뿌리와 잇몸의 뼈, 잇몸 등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잇몸이 붉어지고 붓는 현상이 나타날때는 치은염의 단계로 관리만 잘해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잇몸병이 발전해 치주염 단계로 접어들면 구취, 치아 흔들림, 잇몸통증 심할 경우 발치를 해야 할 수도 있으니 투명한치과로 내원하셔서 검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잇몸병의 치료를 위해서는 1. 올바른 양치질 2. 스케일링 3. 잇몸 염증치료 4. 정기적 검진 단계를 꾸준히 실천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