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06

(3)
신경치료 주의사항 신경치료 주의사항 어떤게 있을까요? 치과에 가면 간단한 충치치료가 아닌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경치료는 심한 충치가 신경을 자극해 치아 통증이 있을 경우, 신경치료 하지 않은 치아를 크라운으로 씌운 후 통증이 예상되는 경우, 치아가 ㅁ낳이 시린 경우 등 여러 증상에 의해 시행하게 됩니다. 신경치료는 치아 내의 신경조직과 혈관 등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소독한 후 그 공간을 치과용 약재로 메우는 치료과정입니다. 신경치료는 신경을 건드린다는 점이 일반 충치 치료와 다르게 예민한치료이며, 3~4일 간격으로 내원을 통해 치료해야 마무리되는 치료인 만큼 지켜야할 주의사항도 많습니다. 신경치료 주의사항 - 치과에서 신경치료 받은날은 치아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경을 끊..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자연치아가 상실되어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고 진단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료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나 치료시 발생하는 통증, 바깥일을 하는데 오랜 시간을 치료에 매달릴 수 없을 경우 등 실제로 병원에 내원한 환자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은 아주 다양합니다. 비용도, 통증도, 시간도 최소화하는 투명한치과의 치료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의 기준은 뭘까요?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전 비용에 중점을 둔다면 저렴한 치과가 되며, 통증에 중점을 둔다면 덜아픈 치과가 잘하는 치과가 됩니다 투명한치과는 임플란트 시..
이가 시려요. 원인은? 이가 시려요. 원인은?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치과 치료는 무섭고 비용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과 치료는 초기에 치료할 경우 당일 치료가 가능하여 1회 내원으로 끝나거나 가벼운 치료로 마무리 됩니다. 하지만 치아를 방치하다보면 상황을 더욱 악화시켜 결국 자연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초기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가 시린이유는 다양합니다. 1. 상아질 지각 과민증 치아 속에 조직을 상아질이라고 하는데 이 상아질이 외부로 노출될 경우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건강한 치아는 잇몸과 치아 사이가 들뜨지 않기 때문에 상아질이 노출되지 않아 통증이 느껴지지 않지만 치아의 겉부분인 법랑질이 소실되거나 치아의 뿌리부분을 감싸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