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33)
불소도포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어렷을때 학교에서 많이하던 불소도포 너무너무 싫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불소도포 과연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불소도포가 충치에 예방이 된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흔히 치약광고에서도 불소가 함유되어있다는 멘트가 많은데요! 불소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가장 겉면에 있는 enamel 즉, 법랑질은 가장 단단한 치아 구조입니다. 하지만 충치균이 생겨 음식물의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산을 만들어내고, 산이 법랑질을 녹이게 됩니다 반대로 탈회된 부위를 회복시키는 것을 재석회화(재광화)라고 하는데 불소가 재석회화를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물질입니다. 불소도포는 어린이들의 충치예방에 유용하며 어른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침 분비가 줄어 입안이..
임플란트와 틀니의 차이 임플란트와 틀니의 차이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임플란트를 해야할까 틀니를 해야할까? 과연 두 진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갑작스러운 사고, 심한 치주 질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한경우 이를 대체할 치료가 필요합니다. 종종 치아가 빠진채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같은 경우 치아건강 및 치열의 변화로 발음과 심미성이 현저히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치아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가 이에 속합니다. 사람의 치아는 총 28개 입니다. 중요한 치아가 사고나 충치, 치주질환 등으로 그 기능을 못할때, 치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만약 모든 치아를 상실하면 단순히 식사에 문제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치아 주위의 얼귤 형태의 변형 또한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입술의 기능..
투명한치과 야간진료!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치과에 방문하자니 시간이 애매하고 일때문에 공부때문에 등등! 시간이 나지않아 치과방문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와같은 환자분들을 위해 투명한치과에서는 야간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하는 치아관리법 스스로 하는 치아관리법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평소 치아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스스로 하는 치아관리법은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1. 베이킹소다 소량의 베이킹 소다로 양치질을 하면 치석제거가 가능합니다! 치아 미백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양치질을 해보세요 2. 치즈 식전에 먹는 치즈는 치석의 원인인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요. 특히나 오랜 기간 숙성시킨 치즈인경우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3. 딸기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가 치석 발생을 억지시켜줍니다. 이미 생긴 치석을 부드럽게 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알로에 알로에 속에 함융되어 있는 알로에 베라는 치아에 생긴 치석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거기에 예방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알로에 베라로 양치질을..
조선대학교 치의학과 전문대학원 외래교수 직접 진료! 투명한치과의 임성민 대표원장님께서 직접 진료합니다!
여름철 치주질환 여름철 치주질환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여름철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 빙수 등등 찬 음식 섭취 많이하시죠? 이와같은 음료, 간식들은 치주질환을 유발합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7~8월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의 수가 다른 달에 비해 8%이상 많게 통계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국민 10명중 2명은 시리고 아픈 치주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치주질환의 증상으로는 잇몸이 부어오르고 붉게 변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잇몸을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며 별다른 통증이 없어도 양치질을 할때 피가 자주 난다면 이미 잇몸에는 염증이 생겼을 확률이 높습니다. 치주질환 초기는 치은염이라고 해서 잇몸에만 염증이 분포하지만 방치할수록 잇몸뼈까지 염증이 퍼져 잇몸이 느슨해지고 치아가 흔들리게 됩니다..
당뇨 임플란트? 당뇨 임플란트?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현대의학의 발달은 암도 고칠 수 있을 정도로 급격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당뇨' 이 질환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며 1형과 2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당뇨는 대사질환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며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에 평소 관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의 경우에는 가장 어려운 질환이라는 특징을 갖고있으며 수치를 확인하여 그 수치에 따라 진료계획이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백혈구의 능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의 저하와 잇몸뼈 파괴가 가속화되어 많은 구강질환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불가능하다는 것으로 알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랜시..
교정장치가 떨어졌을때? 대처법은 어떻게 될까요? 교정장치가 떨어졌을때? 안녕하세요 투명한치과입니다 치아교정은 고르지못한 치열과 덧니의 재배치는 물론이고 돌출입, 부정교합, 무턱 등을 바로잡아 건강한 구강 및 기능, 심미적 요소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콤플렉스를 받으실 경우 교정을 많이 선택하십니다.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치료 기간과 교정 중 통증, 장치의 문제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얻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교정장치가 떨어졌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아교정중 교정장치(브라켓)이 떨어지면 혹시나 교정에 문제가 생기진 않을지 당황스러운 감정과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장치는 치아 하나마다 접착제를 이용해 붙여놓지만 여러 외부 요인으로 인해 어느정도 떨어질 가능성은 입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황하시지 않도록..